언리얼엔진 BP 공부 복습용 -1- 캐릭터 외형 넣기
2022. 9. 20. 07:38ㆍ언리얼 엔진
1. 캐릭터외형을 넣어보자.

우선 캐릭터 폴더를 만들고 빈 폴더안에 우클릭하여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클릭한다.

그 후 캐릭터를 선택. (상속받는다고 한다.)

그리고 이름도 바꿔주자 나는 BP_Character로 만들어봤다.
그리고 더블클릭해보자

휑하고 이상한 캡슐이 보이는데 이것은 나중에 배울 충돌때 다시 나오는 녀석이다 (캡슐 콜라이더)
일단 좌측 컴포넌트 아래에서 메쉬를 클릭하자

그러면 왼쪽 메뉴들이 바뀐것을 볼수 있는데 여기서 메시 부분(Mesh지만 번역상 메시가된듯? 나는 메쉬라고 부르겠다.) 에 Skeletal Mesh 부분에서 없음을 가지고 있는 스켈레톤 메쉬로 바꿔준다

적용된 모습이지만 왠지 캡슐과는 맞지 않는다.

저 위에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에서 위치 Z 부분을 -88로 바꿔주자 어느정도 맞는다.

방금 창을 닫은다음 아까 만들었던 BP_Character를 맵위에 드래그 해보자.

이렇게 맵위에 생겨난다.
사실 제일 쉬운방법은 언리얼 엔진에서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캐릭터에 모델링을 바꾸기만하면된다! ㅠㅠ
우선 이걸로 마치며 다음은 캐릭터로 플레이 시 볼 수 있는 카메라를 달아보자.
--언제나 부족한점이나 피드백 궁금한점은 환영입니다.--
저도 공부하는 입장이라 궁금한점에 대해 답변은 못해드리거나 늦을수 있는점 양해바랍니다.
같이 공부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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