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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H] 메인메뉴 만들기

인똑이 2024. 1. 7. 18:20

우선 메인메뉴 레벨, 메인메뉴 위젯 블루 프린트를 만들어주고 WB_MainMenu를 열어준다.

 

그 후 캔버스와 텍스트 블록을 추가하고

제목이 될것이기 때문에 앵커는위로 나머지는 취향것 맞춰주면된다.

그 후 세로박스도 추가해서 왼쪽에 놔준다 여기에는 이제 '게임시작 버튼' , '종료 버튼' 등 각종 버튼들이 들어갈 것이다.

버튼을 추가해주고 버튼 크기를 채우기를 해준다.

그럼 이렇게 되는데..

 

스페이서를 추가해서 버튼 가운데에 넣으면 사진처럼 가운데 공간이 생기므로 각자 원하는대로 조절하자.

그 후 버튼에 텍스트를 추가하여 무슨버튼인지 써주면 된다.

 

그리고 버튼을 누르고 디테일 아래쪽에 보면

눌림 시 옆에 + 버튼을 누르면 BP처럼 뭔가가 생기는데 이게 눌렸을 때 진행시킬 BP를 설정할 수 있는것이다. 

대충 Play 버튼을 눌렀을때 해당 레벨이 불러오게 하면 Play 버튼은 설정 끝

Quit 버튼은 게임을 아예 종료하는것이다.

 

그 후 메인모드에서는 실제 플레이와 다른 게임모드와 게임 컨트롤러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새롭게 만들어준다.

이후 월드 세팅에서 게임모드와 플레이어 컨트롤러를 설정해주고.

컨트롤러를 눌러 마우스 표시를 체크해준다.

그리고 이벤트 그룹에서  

메인 메뉴 위젯을 생성하는 함수와 그 위젯에 포커스하는 함수를 추가해준다. 

 

그리고 게임을 시작해주면 짠~ 우리가 만들었던 게임메뉴가 나오게된다.

여기에 이미지를 넣고싶다면 WB에서 이미지를 추가하면되고 

뭔가 생생한것을 넣고싶다면..

 

Idle 모션을 메인메뉴 레벨에 배치

라이팅 설정 및 카메라 액터 배치

카메라로 메인 메뉴에 어떻게 보일지 생각하면서 위치를 조절한다.

이후 레벨 블루프린드에서 다음과 같이 Set view Target 함수 추가

카메라 액터를 레벨 블루프린트쪽에 드래그 해주고 Set view Target 함수에 연결시켜주면 끝!

이런식으로 움직이는듯한 메인메뉴도 만들 수 있다. 우선 여기까지..

(설정옵션쪽은 공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