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 공부 복습용 -12- 공격모션(2) [캐릭터에 무기 컴포넌트 부착]
저번엔 게임 시작과 동시에 게임 캐릭터 허리에 무기를 부착시키는것을 해보았다.
그럼 이제는 검을 뽑는 애니메이션에 노티파이를 이용하여 허리에서 손으로 검을 부착시켜보자.
우선 검뽑는 모션에 어디부분에서 손으로 부착시킬것인지 확인 한 후
캐릭터 BP에 커스텀이벤트를 생성해서 다음과 같이 만든다.
허리에 붙이는거랑 똑같지만 소켓네임만 다르게해준다.
그후 컨텐츠 폴더에
노티파이 BP를 하나 생성시켜준다.
그 후 노티파이를 켜보면
아무것도 없는데 당황하지말고
함수 쪽에서 2개의 함수를 오버라이드 해줍니다.
이름설정을 합니다.
여기서 설정한 이름이 이제 맨위에서 봤던 애니메이션 타임에 해당이름으로 노티파이가 추가됩니다.
그 후 리시브 노티파이 함수를 추가해주고 메시 그룹의 주인을 불러와 BP플레이어로 형변환을 해주어 우리가 BP 플레이어에서 만든 커스텀 이벤트를 실행한다고 만들어줍니다.
그 이후 아까 그 애니메이션 화면에서 노티파이 트랙에 마우스를 올리고 우클릭하여 방금 만든 애님 노티파이를 선택해줍니다.
※여기서부터가 핵심입니다!
해당 애니메이션을 보여줘야하는데 저희 캐릭터의 모습은 ABP를 통해 보여집니다.(상태에따른 행동 애니메이션)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캐릭터 BP에 Equipping 함수를 bool 타입으로 추가해주고 해당 변수를 True로 만드는 이벤트를 추가해줍니다.
그리고 이제 ABP를 수정해야합니다.
우선 ABP에 다양한 상태의 변수들을 추가해줍니다.
이후 ABP 로코모션에서
저희 캐릭터 아이들상태에서 검뽑는 애니메이션을 추가해주고 이때
※ 뽑는 애니메이션 이후에 검 아이들상태도 뒤에 넣어줘야한다!
이렇게 Equipping True 상태일때 보내주는걸로 바꿔준다.
그럼 이 상태는 캐릭터에서 가져와야하는데 속도를가져온거와 같이 가져오면된다.
아래부분에 Equipping 부분이 추가되었다.
이후
프로젝트 세팅에서 Sword 키를 1로 지정해주고 캐릭터 BP에서 sword 입력시 Equip Sword 함수를 실행시키도록했다
Equip Sword 함수는 캐릭터 상태를 Equipping으로 바꿔주고 이에따라 캐릭터의 로코모션이 검뽑는 애니를 실행시킨다.
그후 검뽑는 애니를 진행할때 손에 어태치 해주는 노티파이가 실행되고 손에 잘 달라붙는다.
다음은 공격으로 가보겠다.